게임그래픽제작전문가, 자격증시험, 게임그래픽, 게임그래픽시험암기
- 최초 등록일
- 2011.04.24
- 최종 저작일
- 2011.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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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개글
게임그래픽제작전문가 시험자료 입니다
책한권 다 요약했구요 필요한 설명 더 찾아서 넣었어요
목차
1.게임제작개론
2.게임그래픽디자인
3.그래픽디자인론
4.게임그래픽제작
본문내용
게임 그래픽 디자인
오른손 좌표계 : 우수계라고도 함
Open GL이 오른손 좌표계 사용한다
오른손을 원점(0) 위치에 놓음
왼손좌표계 : 좌수계라고도 함
Direct 3D에서 왼손 좌표계를 사용함
Open GL이 오른손 좌표계 사용
왼손을 원점(0) 위치에 놓음
■ 직교좌표계
① 2차원에서 직교 좌표계
- 평면상의 1점의 위치를 표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좌표계
- 평면위에서 한점 O를 원점으로 정하고 O를 지나서 서로 직교하는 두 수직선 X, Y를 좌표축으로 삼음
- 평면상에서 한점 P의 위치는 P(x, y)로 나타낼 수 있고, 반대로 x, y가 주어지면 P의 위치를 결정 할 수 있게 됨
- 데카르드(직각 직선) 좌표계 : 서로 수직하는 두 직선을 좌표 축으로 사용. 원점에서부터 잰 가로 축 값을 x로 세로축 값을 y로 지정함으로써 일의적으로 결정 할 수 있음
- 극 좌표계 : 원점에서 지름 방향으로 직선과 원 둘레를 좌표축으로 사용.
③ 3차원에서 직교 좌표계
-3차원 직교 좌표는 공간의 위치를 나타내는 데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좌표계로 평면 직교 좌표계 를 확장한 것
- 서로를 직교하는 세축 X, Y, Z로 이루어짐
- 공간에서 P(x, y, z)의 3차원 직교 좌표는 P를 지나고 각축에 대해 수직을 이루는 평면들이 지나는 좌표축으로 읽을 수 있음
- 데카르드(직각 직선) 좌표계 : 데카르트 좌표계는 쉽게 3차원으로 확장됨. 서로 수직하는 세 직선을 좌표축으로 사용, 원점에서부터 잰 가로축 값을 x, 세로축 값을 y, 높이를 z로 읽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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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 자료
없음